2010년 9월19일 친구가 재배하는 오미자밭에 친구들 5명이 일손돕기겸해서 갔다/
잠시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농장뒤 산에 올랐다가 이런 횡재를 하였다.
참나무 한그루에 노루궁댕이버섯이 4개가~~~
노루궁뎅이 : 노루궁뎅이 버섯은 가을에 활엽수의 생목, 죽은 나무 위에 발생하는 버섯으로 분포는 한국,일본,중국,동남아시아,유럽, 북아메리카 등이다. 외모가 초기에는 힌백색이다가 나중에는 담황색을 띤다. 자실층은 침 표면에 발달되어있고, 조직은 백색이며 스펀지 모양이다. 버섯 모양이 마치 노루궁뎅이를 닮았다고 하여 '노루궁뎅이 버섯'이라고 부른다. 맛은 달고 평하며, 오장을 이롭게하고 소화기관을 돕는다. 특히 HeLa 세포 증식 억제 성분이 들어 있다. 항종양, 항염, 항균, 소화촉진, 위점막 보호 기능 증강, 궤양 치유 촉진, 면역 증강의 작용을 한다. 주로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만성위염, 만성위축성위염, 식도암, 분문암, 위암, 장암에 효과가 있으며, 소화불량, 신경쇠약, 신체허약을 다스린다.
|
|
복용법1 : 1.찬물 2,500cc에 노루궁뎅이 버섯 50g을 넣고 센불로 시작하여 끊기 시작하면 약 한불로 물의 양이 1,500cc될 때까지 달인다.
2.달인물은 다른용기에 옮기고 같은 방법으로 한번 더 달여 먼저 달여낸 물과 혼 합한다.
3.혼합한 버섯물(3,000cc)를 유리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여 하루에 3회 나누어 7-10일 음용한다.
매일 5g씩 예방이나 건강을 위하여 드시는 경우 3g씩 섭취한다.
버섯 특유의 향내음으로 드시기 곤란하시는 분은 꿀을 넣어 드시면 된다.
경우 중간에 1회 정도 끊여 식힌 후 보관 한다. 남은 버섯은 재탕하거나 식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오미자와 노루궁댕이버섯 그리고 갓버섯
갓버섯의 아름다운 모습
즐거운 하루를 보내면서